본 연구실은 물리음향이론을 바탕으로 유체역학적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기계류 소음을 이론, 전산, 실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분석하고 이를 통한 저소음
설계, 소음 제어 기술 등의 산업계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과 소음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 산업계,
연구소, 학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격자 볼츠만 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Performance analysis of a suction muffler in a hermetic reciprocating compressor
Development of low-noise/high-performance centrifugal fan
Underwater cavitation noise
 
[전산음향] 최종 점수 확인 [15.12.28]
[선형대수] 최종점수확인 [15.12.27]
[선형대수] 기말시험모범답안 [15.12.25]
[선형대수]HW8 [15.12.07]
[선형대수] HW7 [15.11.30]
[선형대수] 6분반 휴강(11.25) [15.11.25]
     
 
S. Heo,C. Cheong and T. Kim, "Unsteady Fast Random Particle Mesh method for efficient prediction of tonal and broadband noises of a centrifu…
이송준, 최형규, 조문환, 이강덕, 정철웅, "격자 볼츠만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집, 제25권 제10호201…
 
국내학술대회소음진동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원고마감: 2016.03.02(수) 18:00
2016년 04월 20일~30일(수,목,금)
경주 더케이호텔
홈페이지바로가기

수   상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자 : 정철웅 교수님
수상내역 : 공학부문 우수논문상

자세한내용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