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실은 물리음향이론을 바탕으로 유체역학적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기계류 소음을 이론, 전산, 실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분석하고 이를 통한 저소음
설계, 소음 제어 기술 등의 산업계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과 소음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 산업계,
연구소, 학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격자 볼츠만 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Performance analysis of a suction muffler in a hermetic reciprocating compressor
Development of low-noise/high-performance centrifugal fan
Underwater cavitation no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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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Ha and C. Cheong, "Pitch motion mitigation of spar-type floating substructure for offshore wind turbine using multilayer tuned liquid dam…
김상현, 정철웅, 박원규, 설한신, "수중익형 주변 유동장에서의 공동현상과 유동소음에 대한 수치적 연구,"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Vol. 26, No. …
 
국내학술대회소음진동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원고마감: 2016.03.02(수) 18:00
2016년 04월 20일~30일(수,목,금)
경주 더케이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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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상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자 : 정철웅 교수님
수상내역 : 공학부문 우수논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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