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실은 물리음향이론을 바탕으로 유체역학적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기계류 소음을 이론, 전산, 실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분석하고 이를 통한 저소음
설계, 소음 제어 기술 등의 산업계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과 소음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 산업계,
연구소, 학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격자 볼츠만 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Performance analysis of a suction muffler in a hermetic reciprocating compressor
Development of low-noise/high-performance centrifugal fan
Underwater cavitation noise
 
[기계진동] 중간시험 모범답안 [16.04.28]
[해석음향학]HW3 [16.04.20]
[HW3] 기계진동 [16.04.14]
[기계진동] HW2 [16.04.07]
[기계진동] HW1 [16.03.29]
[해석음향학] HW1 [16.03.29]
     
 
M. Ha and C. Cheong, "Pitch motion mitigation of spar-type floating substructure for offshore wind turbine using multilayer tuned liquid dam…
이송준, 최형규, 조문환, 이강덕, 정철웅, "격자 볼츠만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한국소음진동공학회집, 제25권 제10호201…
 
국내학술대회소음진동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원고마감: 2016.03.02(수) 18:00
2016년 04월 20일~30일(수,목,금)
경주 더케이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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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상 제25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자 : 정철웅 교수님
수상내역 : 공학부문 우수논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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