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실은 물리음향이론을 바탕으로 유체역학적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기계류 소음을 이론, 전산, 실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분석하고 이를 통한 저소음
설계, 소음 제어 기술 등의 산업계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과 소음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 산업계,
연구소, 학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격자 볼츠만 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Performance analysis of a suction muffler in a hermetic reciprocating compressor
Development of low-noise/high-performance centrifugal fan
Underwater cavitation noise
 
[공선형] HW1 [17.09.19]
[유동진동소음]최종점수집계표 [17.06.29]
[유동소음] 최종성적집계표 [17.06.28]
[기계진동]최종성적집계표 [17.06.28]
[유동소음] HW6 [17.06.15]
[기계진동]HW6 [17.06.08]
     
 
S. Kim, C. Cheong and W.G. Park "Numerical investigation on cavitation flow of hydrofoil and its flow noise with emphasis on turbulence mode…
정혜욱, 정수란, 정철웅, 쯔비커의 음질 파라메터를 이용한 환상교향곡 표제성의 심리음향학적 분석, 한국음향학회지 제36권 제1회, pp. 78- 87, 2017…
 
국내학술대회2017년도 공동 학술대회

확장요약문 마감: 2017.03.07(화) 18:00
2017년 04월 26일~28일(수,목,금)
김대중 컨벤션센터(광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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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상 5차년도 PNU-LINC

수상자 : 정철웅 교수님
수상내역 : 산학 공동 연구과제부문 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