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실은 물리음향이론을 바탕으로 유체역학적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는 기계류 소음을 이론, 전산, 실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예측/분석하고 이를 통한 저소음
설계, 소음 제어 기술 등의 산업계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개발과 소음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 산업계,
연구소, 학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격자 볼츠만 법을 이용한 자동차 뒷 창문 버페팅 소음 특성해석
Performance analysis of a suction muffler in a hermetic reciprocating compressor
Development of low-noise/high-performance centrifugal fan
Underwater cavitation noise
 
[공선형] HW#6 [17.12.05]
[공선형] HW#5 [17.11.28]
[공선형] 중간시험과 과제3까지 … [17.11.16]
[공선형]HW4 [17.11.14]
[긴급!!!] 휴강 (선형대수. 11월… [17.11.07]
[공선형]중간시험결과 [17.11.01]
     
 
K. Kim, G. Ku, S. Lee, S. Park, and C. Cheong "Wavenumber-Frequency Analysis of Internal Aerodynamic Noise in Constriction-Expansion Pipe", …
유서윤, 김상현, 정철웅 "에어컨 실외기 냉각팬 시스템의 오리피스 형상 설계를 통한 유량 성능 최적화", 한국음향학회지, Vol. 36, No. 6, pp. 371~3…
 
국내학술대회2017년도 공동 학술대회

확장요약문 마감: 2017.03.07(화) 18:00
2017년 04월 26일~28일(수,목,금)
김대중 컨벤션센터(광주)
홈페이지바로가기

수   상 5차년도 PNU-LINC

수상자 : 정철웅 교수님
수상내역 : 산학 공동 연구과제부문 우수